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5 디트로이트 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BMW X6 딱 기다려!

기사승인 2015.01.16  17:56:16

공유
default_news_ad1



이번 디트로이트 오토쇼 메르세데스-벤츠 부스의 가장 핫한 모델은 누가 뭐래도 단연 GLE  쿠페일 것이다. GLE 쿠페는 BMW X6가 개척한 쿠페형 SUV 시장에 메르세데스-벤츠가 출사표를 낸 모델이다. 이번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이 모델을 데뷔시킨 이유도 미국과 중국시장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는 있는 X6를 견제하기 위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략이 숨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오토쇼에서 GLE 쿠페의 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GLE 350d 4매틱 쿠페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GLE 400 4매틱 쿠페의 노멀 버전을 비롯해 AMG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GLE 450 AMG 4매틱 쿠페와 고성능 버전 GLE 63 AMG 쿠페를 전시했다.



특히 이번에 처음 공개한 ‘AMG 스포츠 패키지’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메르세데스-벤츠 AMG의 성능을 느껴 볼 수 있게 배려한 것으로 경쟁사인 ‘BMW의 M 퍼포먼스 패키지’와 유사한 자동차 커스텀 시스템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GLE 쿠페를 시작으로 점차 AMG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관람객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고성능 GLE 63 AMG 쿠페의 모습도 공개됐다. 이 모델은  GLE 63 AMG 쿠페와 GLE 63 AMG 쿠페S 모델로 출시된다. 5.5리터 트윈터보 V8엔진을 바탕으로 GLE 63 AMG 쿠페는 549마력의 최고출력을 보이며 GLE 63 AMG 쿠페S는 577마력의 최고출력의 성능을 나타낸다.



국내에는 현재 위장막을 씌운 채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 시험주행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 상반기에 출시가 유력하며,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현재 본사와의 가격을 조율하고 있다.

김종우 iamwooh@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