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멀티버스로 확장되는 푸조 모터사이클의 혁신, 뉴버전 장고125

기사승인 2024.04.26  11:47:10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양성과 선택의 새로운 지평: 푸조 모터사이클의 멀티버스

2024년, 푸조 모터사이클은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멀티버스를 도입했다. 멀티버스 컨셉은 MZ세대 다운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푸조 모터사이클이 이전에 시도해 보지 않은 대담함을 선보인다. 멀티버스란 ‘여러 개’를 뜻하는 멀티(Multi)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직역하면 ‘다중우주’라고 해석된다. 결국, 멀티버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가 하나가 아닌 여러 개라고 보고 그 우주에서 각각의 ‘나’가 살고 있다고 본다. 다른 우주에서의 ‘나’는 성별이 다를 수도 있고 성격, 취향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푸조 모터사이클은 푸조 장고125에 멀티버스 컨셉을 활용하여 기존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스토리와 캐릭터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강조했다. 나아가, 다양한 고객 타겟층과의 연결을 강화하고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여 브랜드의 시각적인 아이덴티티를 보다 굳건히 구축하고 대중의 관심을 끌어내는 데 한몫했다. 

푸조 모터사이클은 가상현실 안에서도 라이더들의 놀이터를 제공해 준다. 이러한 개념은 창의적이며 또한 이례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끌고 가시성을 증가시키며, 특히 푸조 장고의 라이더들에게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해 준다. 이러한 가상현실 놀이터는 라이더들에게 현실감 넘치는 모험을 제공하며, 앞으로 푸조 모터사이클의 다양한 제품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방법을 제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굳건히 다지고 소비자들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시킬 예정이다. 가상현실 놀이터를 통해 푸조 모터사이클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은 라이더들과 브랜드 간의 강력한 연결을 형성하고 더 나은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뒷받침한다.   

다가오는 상반기에 출시될 장고125 뉴버전은 다양한 컬러(카리브 옐로우, 아이시 화이트, 파라다이즈 블루, 민트 그린, 플라밍고 레드)로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동시에 푸조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그 디자인은 클래식 스쿠터의 전형적인 아름다움을 담아 특히 도심에서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모습을 자랑한다.

기존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낮은 시트고의 분리형 시트와 LED 라이트•LCD 계기판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고, ABS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함으로 안정성도 높였다. 특히, 자연스러운 라이딩을 제공하는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시트는 동승자에게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하면서 정차시에도 지면에 발을 쉽게 디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장고의 디자인만 보고 주행성능을 간과했다가는 시승을 해보고 깜짝 놀랄 수도 있을 것이다. 도심 환경에서의 조용하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케 되어 클래식 스쿠터의 고상함은 배가 된다. 

다빈월드 관계자는 '디자인과 주행질감을 중시여기는 국내 소비자의 높은 안목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판매 가격은 469만원이다. 푸조 모터사이클은 서울, 대구, 부산, 창원 등 전국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다빈월드 홈페이지(www.dabinworld.com)에 방문하거나 푸조 모터사이클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