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디언 모터사이클,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 국내 최초 공개

기사승인 2024.04.28  20:11:54

공유
default_news_ad1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가 4월 27일 토요일, 김포에 위치한 스튜디오 카페 발로에서 열린 신차발표회를 통해 풀체인지된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를 최초로 공개했다.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는 글로벌에서 이미 4월 초 공개된 모델이지만 국내에서는 최초로 공개된 의미 있는 행사였고 인디언 모터사이클 본사에서 그란트 베스터 부사장이 행사에 직접 참석해 한국 시장에서의 최초 공개를 축하하기도 했다. 

신차발표회 행사는 짧은 공연을 감상하고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를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시작됐는데 영상이 끝나자 인디언 모터사이클과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탤런트 이훈 씨가 직접 101 스카우트모델을 타고 무대로 입장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실내 공간이었지만 참가자들이 도열하며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코스를 통해 오늘의 주인공이 화려하게 등장했고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이주형 대표가 직접 무대에 나서 행사에 참석한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그란트 베스터 부사장이 준비한 자료와 함께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의 역사와 의미 그리고 간단한 특징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이어 구성완 팀장이 국내에서 판매되는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의 각 모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판매가격과 프로모션 정보까지 연이어 공개해 참석한 라이더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은 스카우트 클래식, 스카우트 바버, 스포츠 스카우트, 그리고 이번 라인업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101 스카우트모델에 대해 진행됐는데 글로벌에서 발표된 이번 라인업 중 슈퍼스카우트는 국내 판매 라인업에서 빠져 총 4개 모델에 대해서만 진행됐다. 101 스카우트는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역사 중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모델로 평가받는 1920년대 101 스카우트를 재해석한 모델로 출시 전부터 크루저 라이더들의 관심을 끌었다. 

더 모토의 나경남 기자가 본사에서 진행한 시승회에 참석해 모든 모델을 다 경험해본 시승 후기를 행사에 참가한 라이더들에게 공유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나경남 기자는 많은 부분들이 바뀌었는데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헤리티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진화하는 방식으로 변화가 있었다는 내용을 전했다. 

도립식 프론트 포크와 듀얼 디스크 브렘보 브레이크, 피기백 쇽과 같은 고성능 프리미엄 파츠들을 장착해 운동 성능을 극대화하는 한편 101 에디션 시트와 뱃지, 매력적인 페인팅으로 더욱 특별한 모델이다. 그래서인지 이번 행사는 101 스카우트에 초점이 많이 맞춰져 있었고 프로모션 역시 사전 계약한 선착순 101명에게 혜택을 주는 것으로 정해졌다. 물론 101 스카우트 모델 말고 다른 모델들도 혜택을 받는 것은 동일하다. 

행사가 끝나고 야외에 설치된 무대에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가 모두 다 전시됐는데 역시나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101 스카우트 모델이었다. 클래식과 바버, 스포츠 등의 모델들에도 라이더들의 관심이 많았지만 101 스카우트 모델에 쏠리는 관심은 어쩔 수 없었다. 행사에 참가한 라이더들은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행사를 즐겼는데 행사장에서도 바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어 계약을 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는 현재 인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사전 계약되는 순서대로 초기물량이 국내에 도착하면 계약자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공식판매 가격은 스카우트 클래식 3080만원, 스카우트 바버 베이스 트림 2470만원, 리미티드+테크 트림 2820만원, 스포츠 스카우트 베이스 트림 2530만원, 리미티드+테크 트림 2880만원, 101 스카우트 모델은 리미티드+테크 트림 3130만원이며 사전 계약하는 101명에게 100만원씩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또한 여기에 부품 지원금 200만원 혜택이 주어진다니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101명에 포함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간단 인터뷰> 

"이번 스카우트는 저도 직접 한 대 타고 다녀볼까 합니다" 


- 화창상사 이주형 대표

이달 초 해외에서 먼저 공개된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직접 구입해 라이딩을 즐기고 있는 인디언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이 주행 소감을 밝히며 그 내용들이 공유되고 있는데 많은 부분들이 변화해 긍정적인 진화가 이루어 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시장에서 더욱 기대가 되는 모델인데 저 역시 All New 스카우트 시리즈 중 한 대를 선택해 직접 타고 다닐 생각입니다. 환율이 계속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가격을 맞추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본사와 협상해 최대한 긍정적인 가격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최대한 신속한 인증 진행과 빠른 초기 물량 입항으로 국내 시정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