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클래식 감성에 덧칠한 붉은 터치, 피아지오 뉴 메들리 S

기사승인 2020.03.09  16:16:08

공유
default_news_ad1

피아지오 메들리는 빅 휠 스쿠터가 가진 장점을 기본으로 갖추면서도 이탈리안 스쿠터 특유의 디자인 감성을 갖춘 현대적인 클래식 스타일 스쿠터다. 이번에 최신 전자장비를 갖춘 메들리 S가 업데이트되어 화제다.

‘피아지오 메들리의 완벽한 변신, 경량 빅 휠 스쿠터와 GT스쿠터의 크로스오버’라 소개하는 새로운 피아지오 메들리는 역동적인 전면 디자인과 새로운 컬러 구성 및 기술로 더욱 현대화 되었다. 

뉴 메들리는 새로이 수직적인 요소를 갖추게 된 메들리는 입체적인 허니컴 그릴이 특징인 새로운 전면의 실드 디자인으로 방풍 성능을 증대시켰다. 피아지오-베스파 차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인 클래식 '타이'를 현대적으로 구현함으로써 더욱 스포티하게 완성되었다. 

새로운 FULL LED 헤드 라이트, FULL LED DRL 및 다기능 LCD 디지털 계기판은 더욱 쾌적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2 채널 ABS 및 ‘스타트 앤 스탑’과 같은 메들리의 상징적인 기능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작동한다. 실용적이고 쉽지만 안전하고 재미있는 뉴 메들리는 진보된 I-GET 엔진으로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피아지오 메들리 S는 림, 범퍼, 중앙 터널, 핸들 등이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매트한 블랙컬러로 제작되었다. 또한 레드 컬러를 쇼크업소버 스프링에 적용하고, 시트 스티치, 타이 같은 디테일에도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였다. 또한 꽃잎 형상의 앞, 뒤 브레이크 디스크와 더불어 금장 캘리퍼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메들리S는 White Luna, Grey Materia, Black Meteora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다. 

빅휠 디자인과 클래식 감성

새로운 피아지오 메들리 S는 민첩하고 가벼운 스쿠터의 장점과 크고 파워풀한 하이 휠 바이크의 장점을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하이 휠 스쿠터다. 새로운 피아지오 메들리의 가벼운 무게와 운동성은 도시주행에 이상적이다. 메들리의 차체를 따라 형성되어있는 굴곡 있는 외형과 및 선명한 아치 라인은 역동적인 동시에 컴팩트한 느낌을 준다. 

쉴드의 중심은 입체적인 허니컴 그릴이 특징인 새로운 수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피아지오의 특징인 클래식 '타이'를 현대적으로 적용한 점은 새로운 메들리를 더욱 스포티하게 만든다. 

새로운 LED 전면 헤드라이트는 새롭게 설계된 핸들바 중앙에 특색있는 모습으로 자리잡았다. 이로서 가시성이 크게 향상되어 안정성을 더욱 높여준다. 전면 및 후면의 포지션 라이트도 LED로 제작되었다. 

첨단 디지털 사양

핸들 바에는 스타일과 기능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는 새로운 디지털 LCD 계기판이 있다. 디지털 속도계와 회전 속도계가 중앙에 선명하게 보이는 디스플레이는 총 주행거리와 부분 주행거리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16인치 프론트 휠은 6스포크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며, 프론트 포크의 개량으로 안정성과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새로운 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설계로 더욱 유선형으로 되었으며 동승자석에는 조작하기 쉬운 접이식 발판이 장착되었다. 발판은 진동을 감쇠시키고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이중 기능을 가진 고무 인서트가 적용되었다. 

시트는 전자식으로 개폐가 가능하며, 핸들바에 장착된 편리한 버튼으로 작동할 수 있다.
2개의 풀페이스 헬멧을 넣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36리터 공간의 커다란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매끈하고 날렵하게 빠진 후면부는 기존의 하이휠 스쿠터에서는 볼 수 없던 특별한 모습이다. 

새로운 메들리는 전자식 인젝션 및 액체냉각 시스템을 갖춘 125, 4밸브 i-get 엔진이 적용된다.  

우수한 승차감 위한 설계

메들리의 섀시 구조는 강철 튜브로 만든 '싱글 크래들'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며, 튜브형 보강재와 강판을 사용하여 차량 전체를 더욱 견고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프론트 엔드는 직경 33mm의 포크를 자랑하며, 후방에 위치한 코일 스프링이 장착된 이중 쇽업소버는 프리로드를 5단계로 조정 가능하다. 이 서스펜션 구성과 앞 16인치 및 뒤  16인치의 대형 알루미늄 합금 휠 림은 보다 강력한 스쿠터에 적합한 승차감과 견고함을 보장한다. 

제동 장치로는 2피스톤의 플로팅 캘리퍼와 ABS가 적용된 260mm 및 240mm 디스크가 사용된, 강력한 제동 시스템으로 능동적인 안전성을 제공한다. 각 휠에는 센서와 톤 휠이 있어 회전을 감지해 차량의 각 휠의 속도와 감속을 즉시 판독할 수 있다. 센서는 2 채널 유압 제어 장치와 통신하여 두 바퀴 중 하나가 비정상적인 감속을 감지할 때 ABS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미끄러운 지면에서도 잠금 및 안정성과 효율적인 제동을 제공한다.

한편 메들리에는 전도시 엔진을 정지시키고 START&STOP 시스템을 비활성화하는 안전 장치 인 '틸트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언제나 연결되는 피아지오 MIA

메들리 S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PIAGGIO MIA 연결 시스템을 사용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 폰을 메들리의 온보드 전자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으며 더욱 즐거운 라이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특별한 액세서리들 

메들리의 액세서리들은 기능성, 편안함, 실용성을 모두 지니도록 설계되었다.  충격 및 파편에 강한 메타크릴레이트로 만들어진 윈드실드는 피아지오 스쿠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우아함을 강조한다. 더 작은 탑 페어링(투명, 스모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은 메들리의 발랄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부각시킨다. 

메들리는 수납 용량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기본적으로 좌석 밑의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하고 모듈러 헬멧 또는 피아지오 스타일의 헬멧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클래식한 32 리터 탑박스, 혹은 적재용량을 최대치로 확장하는 37 리터 탑박스를 제공한다. 물론 두 탑박스 모두 차량에 맞는 색상으로 제공되며 탑승자의 등받이로 사용할 수도 있다.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발판에는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전용 레그 커버는 연중 내내 라이딩하는 라이더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겨울 동안 스쿠터를 주차해두는 라이더의 경우 방수 차량커버를 사용할 수 있다. 피아지오 로고가 새겨친 이 전용 커버는 윈드쉴드와 탑박스를 열어볼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었다. 

액세서리 제품군에는 차량의 보안과 관련된 제품도 있다. 메들리에 사용할 수 있는 기계식 시트-핸들 도난 방지 시스템은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전력 소비가 작게 제작된 혁신적인 전자 도난 방지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전원이 공급되며, 강력한 사이렌을 추가하여 타인이 차량을 만지는 것을 방지한다.

피아지오 뉴 메들리 S는 소비자가격 399만원에 발표되었으며 다양한 현대적 기능을 가진 빅휠 스쿠터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나쁘지 않아 보인다. 특유의 유려한 디자인과 피아지오의 네임밸류도 한 몫 거든다. 피아지오 뉴 메들리의 국내 소개로 스쿠터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