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및 비모타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대전기계공업은 오는 10월 31일(목) ~ 11월10일(일)까지 총 11일 동안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진행되는 ‘RSG 2024 쓱데이 모빌리티 쇼’에 참가한다.
‘RSG 쓱데이 모빌리티 쇼’는 라이더 성지로 유명한 카페 ‘RSG’가 주최하여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로 작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BMW 모토라드, 스즈키 코리아, 인디언 모터사이클, 허스크바나 등 다양한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이 참가해서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었으며 주최 측인 RSG는 모터사이클 직접 앉아 특별한 사진 및 영상을 남길 수 있는 특설 스테이지를 개설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RSG 2024 쓱데이 모빌리티 쇼’에도 이미 많은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이 참가 예정에 있으며, 올해로 첫 참가하는 대전기계공업은 가와사키의 대표 쿼터급 스포츠 모델인 Ninja 500과 스포츠 크루저 엘리미네이터, 슈퍼스포츠 레플리카인 Ninja ZX-4RR과 Ninja ZX-6R, 레트로 스포츠 모델 Z650RS을 전시예정에 있다. 또한 이탈리아 수제작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비모타의 ‘KB4’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대전기계공업의 관계자는 “작년에 직접 해당 전시회가 진행되는 기간동안 스타필드 하남점에 방문해 살펴봤는데 일반적인 라이더 대상 행사가 아닌 모터사이클에 전혀 관심이 없을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모터사이클을 살펴보고,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와닿았었다. 그렇기에 가와사키 및 비모타 브랜드를 더욱 대중적으로 알릴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해 2회차인 올해 참가를 확정하게 되었다. 평소 공도에서 보기 쉽지 않았을 비모타의 KB4를 비롯해 가와사키 쿼터급 4기통 Ninja ZX-4RR과 40주년 한정판 Ninja ZX-6R처럼 화제성이 높은 인기 기종을 선별하여 전시예정이다. 아무쪼록 행사 기간 꼭 방문해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오시길 바란다”며 설명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