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작지만 강한 생활형 전동스쿠터 유로휠 V-PRO

기사승인 2022.09.27  10:16:54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스마트모빌리티 시장은 매 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조작성과 작과 가벼운 크기와 무게, 낮은 유지비용등으로 스마트모빌리티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동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 전기스쿠터는 말 그대로 엔진 대신 모터와 배터리가 장착된 스쿠터로,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의 모델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유로휠(EURO WHEEL)의 전동스쿠터 V-PRO는 번호판이 필요 없는 저속 전기스쿠터로, 근거리 이동은 물론 배터리 완충 시 최대 150km까지 주행이 가능해 생활 속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전동스쿠터다.

V-PRO는 일반 스쿠터와 비슷한 외형과 크기를 가지고 있다. 길이 1,700mm 넓이 700mm 높이 1,070mm로 일반 도로 주행 시 주변 차량들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기에 충분하다. 휠은 15인치 튜브리스 타입으로, 리어휠에 60V 1,200Ah 인휠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힘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서스펜션은 전방 도립식 유압 서스펜션이, 후방은 스프링 타입의 유압 서스펜션이 각각 장착되어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완화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전후방 서스펜션 모두 장력 조절이 가능한 타입으로 운전자의 몸무게나 주행 환경에 따라 조절을 할 수 있다.

브레이크는 전후방 모두 제동성능이 뛰어난 유압 디스크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특히 앞바퀴 디스크 로터는 여타 전동스쿠터들과 비교해 보아도 큰 편에 속한다. 전조등과 후미등 모두 LED 타입으로 시인성이 높아 주야간 주행에 모두 도움을 준다. 전조등은 핸들바 우측의 버튼을 이용해 켜고 끌 수 있으며 전조등과 데이라이트 타입의 LED바를 각각 켜고 끌 수 도 있다.

V-PRO의 핸들 콕핏은 일반 전동스쿠터에서 흔히 사용되는 호불호가 적은 디자인으로, 유로휠 브랜드 시그니처인 오렌지 컬러의 알루미늄 그립이 기본구성으로 장착되었다. 핸들바 오른쪽에는 주행 속도 조절용 스위치와 전조등 조작버튼이, 왼쪽에는 상향등, 방향지시등, 클락션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계기판은 컬러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으며 현재 속도 및 주행 속도 단 수, 배터리 잔량 등이 표시된다.

안장은 운전자와 동승자 좌석이 분리되어 장착되었다. 운전자 좌석 높이는 지면으로부터 68cm, 발판으로부터 43cm로 누구나 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동승자 좌석은 운전자 좌석보다 대략 8cm 낮게 장착되어 어린 아이도 쉽게 탑승이 가능하다. 또한 동승자 전용 발판이 있어 주행 중 보다 안정감이 있게 동승할 수 있다.

간혹 전동스쿠터들을 보면 운전자 발판의 넓이가 양 발을 올려두기 민만할 정도로 작은 모델들이 있는데 V-PRO의 운전자 발판은 가로 34cm, 세로 38cm로 주행 중 양 발을 올려두기에 부족함이 없다. 또한 봉지걸이가 기본 구성으로 장착되어 있어 간단한 짐이 담긴 봉투 정도는 걸어둘 수 도 있다.

배터리는 60V 50Ah로, 운전자 안장 내부 트렁크 공간에 자리하고 있다. 키박스에 열쇠를 꼽고 왼쪽으로 살짝 돌리면 열리는, 일반 스쿠터와 동일한 구조다. 트렁크 공간은 배터리 이외의 여분 공간은 없다. 배터리 충전은 차량에서 배터리를 분리해 전용 충전기로 충전을 하거나 차량에 충전기를 바로 연결해 충전할 수 도 있다. 충전시간은 0-100%기준 약 10시간이 소모되며, V-PRO의 주행거리는 100% 완충기준 1단 주행 시 최대 150km까지 가능하다.

V-PRO는 다른 전동스쿠터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스마트키가 적용되었다. V-PRO 스마트키는 3버튼 방식으로, 도난경보/해제와 원격시동 기능이 탑제되어 있다. 원격시동은 일반 키가 없이도 시동을 걸 수 있는 기능으로, 트렁크를 여는 것 이외에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로휠 V-PRO는 최고시속 25km/h의 저속 전동스쿠터다. 저속 전동스쿠터는 말 그대로 속도는 느리지만 번호판 등록이나 보험가입과 같은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면허증만 있으면 운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V-PRO는 가벼운 동내 라이딩부터 지근거리 출퇴근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전동스쿠터다. V-PRO는 유로휠 공식 홈페이지와 가까운 유로휠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상원 기자 json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