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귀여운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을 초경량 스쿠터, 하우주 U100

기사승인 2024.03.26  11:26:20

공유
default_news_ad1

가성비와 내구성이 뛰어난 스쿠터로 시장에서 워낙 유명한 하우주지만 모든 모델이 다 가성비와 내구성을 전면에 강조하지는 않는다. 다빈월드(대표 고재희)가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하우주가 올해 선보일 하우주의 스쿠터 U100은 이것이 과연 하우주에서 나온 모델이 맞나 싶을 정도로 귀여운 디자인과 마카롱을 연상케 하는 파스텔톤의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태까지의 하우주 모델들은 승용과 상용을 넘나들며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게 무난한 디자인과 컬러가 주를 이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U100은 홈페이지를 비롯해 사진과 영상 모두 귀엽고 깜찍함 분위기를 연출한다. 

처음 제품 자료를 보면서 한동안 “이것이 하우주의 공식 자료라고?” 생각하며 믿어지지 않았을 정도였다. U100은 그만큼 기존의 하우주의 모델들과는 성격이 많이 다르다. 하우주에서 내걸은 이 모델의 메인 타이틀은 "Angel Wings"이다. 천사의 날개라는 의미처럼 모델과 촬영한 이미지에는 걸그룹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여성 모델이 함께했다. 여성 모델들의 복장도 라이딩기어가 아닌 원피스나 짧은 치마 등 귀여운 의상들인데 U100은 바로 이런 여성 라이더들을 메인 타겟으로 준비된 모델이다. 즉 이런 천사 같은 여성 라이더들을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날개가 되어 쉽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한 모델인 것이다. 

디자인은 전형적인 콤팩트 스쿠터 스타일로 작고 모난 곳 없이 둥글둥글한 유선형의 모습이다. 하우주는 U100의 디자인 방향성을 미니 앤 심플이라 설명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귀여운 여성 라이더들에게 어필할만한 독특한 캐릭터라인 같은 요소는 의외로 눈에 띄지 않는다. 이런 U100을 천사의 날개처럼 보여주기 위한 비장의 무기는 바로 컬러다.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화이트, 블랙 외에도 마치 마카롱의 컬러를 연상케 하는 핑크, 그린, 블루, 베이지까지 총 6개의 컬러가 준비됐다. 

컬러별로 화이트는 순수, 블랙은 달콤하고 쿨함, 핑크는 로맨틱, 그린은 상큼함, 블루는 차분함, 베이지는 온화함이라 의미를 부여하고 소개 영상에서도 컬러별 매력 포인트를 최대한 보여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부담 없는 배기량에 콤팩트한 차체크기, 매력적인 컬러가 어우러져 이제 입문하는 초심의 여성라이더들이나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스쿠터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 만들어졌다.  

키 작은 여성 라이더들도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730mm라는 낮은 시트고에 차체 길이도 1760mm로 짧은 편이다. 전고 1,070mm에 전폭이 680mm 밖에 되지 않는 콤팩트한 차체 덕분에 무게도 100kg으로 가볍고 휠베이스의 길이도 1230mm로 짧다. 덕분에 선회와 유턴이 쉽고 유연하며 차체 핸들링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타기가 쉽다. 이 정도라면 초보라이더들에게 부담 없이 추천해도 문제가 없을만한 모델이다. 사실 요즘에는 125cc급 스쿠터들도 워낙 고성능의 고급형 모델들이 많아 여성라이더를 꿈꾸며 입문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모델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이런 상황에서 하우주가 아주 안성맞춤인 모델을 선보인 셈이다.     

630mm 두께의 롱 시트쿠션으로 장거리 주행에도 불편함이 없고 265mm의 넉넉한 플로어 패널 크기도 여유롭다. 콤팩트한 차체지만 시트나 플로어패널은 최대한 넓고 여유 있게 확보함으로서 여성 라이더들에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배려한 점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엔진은 하우주가 자랑하는 지능형 EFI 시스템의 ESS100 엔진이 장착되어 소음은 적고 자동 CVT 방식으로 부드러우며 효율적인 연소기술로 연비까지 우수하다. 최고출력은 5.4마력/7,500rpm, 최대토크는 7.7N·m/5500rpm이며 하우주의 엔진답게 내구성 역시 기대해도 된다. 브레이크는 프론트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리어에는 드럼 브레이크가 장착됐고 타이어는 프론트에 90/90-10 리어에 100/90-10 사이즈의 타이어가 장착돼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이미 100cc 라인업에 VM100N이란 걸출한 베스트셀러 모델을 보유한 하우주로서는 신모델 U100으로 초심자와 여성라이더들까지 공략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돼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는 가격과 유지비용, 여기에 보험료 등을 절감할 수 있는 100cc 모델이 사랑받기 때문에 U100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따뜻한 봄 시즌에 맞춰 모터사이클 라이더가 되고자하는 예비 여성라이더가 있다면 하우주의 U100을 입문용으로 추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