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푸조 103의 자유정신,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신차 SPx 프로젝트

기사승인 2024.03.25  10:51:13

공유
default_news_ad1

"푸조 모터사이클, SPx 프로젝트 신차 공개: 환경적 책임을 품은 라이딩 혁신"

 

푸조 모토사이클은 전설적인 베스트셀러 푸조 103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SPx 전기 바이크를 2024 프랑스 리옹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했다. 이에 대한 언론인들의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푸조 모터사이클 관계자는 전했다. 대다수의 긍정적인 피드백 내용은 공통적으로 푸조 103의 현대적인 재해석이라는 찬사와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언론인들을 첫눈에 사로잡은 외관이다. 

68혁명은 1968년 5월 프랑스에서 학생과 근로자들이 일으킨 사회변혁운동이다. 노동자들의 총파업이 겹치면서 프랑스 전역에 권위주의와 보수체제 등 기존의 사회질서에 강력하게 항거하는 운동이 일어났고 이는 남녀평등과 여성해방, 학교와 직장에서의 평등, 미국의 반전, 히피운동 등 사회전반의 문제로 확산됐다. 젊은이들 특유의 급진적 변혁의 열망은 노동자들의 강력한 조직력과 결합하면서 순식간에 프랑스 전체를 들끓게 했으며, 프랑스뿐만 아니라 나아가 미국, 일본, 독일 등 국제적으로 번져나갔다. 

68혁명의 여파가 여전히 남아있던 1970 년대에 등장한 푸조 103은 50cc와 70cc의 저배기량 스쿠터로, 그 당시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푸조 103은 단순한 운송수단을 넘어서 독립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푸조 103 차량만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간편성 및 높은 경제성으로 대중들에게 저개발 지역의 교통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결론적으로, 푸조 103은 개인 운송의 혁신을 이끌어낸 것이다. 

최근 급격한 환경적 변화 및 대기 오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푸조 103의 고전적인 디자인과 자유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SPx 프로젝트는 이러한 사회 및 환경적 제약에 대응하기 위해 내부 연소 엔진 대신 전기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적 비전을 실현했다. SPx 프로젝트는 전기 모터로 인해 제로 배출가스로 도시 환경을 보호하고, 오일교환이나 기타 유지보수 및 폐기물 발생이 줄어들어 환경을 보존하는 동시에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근에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란, 제품의 수명 주기 동안 환경, 경제, 사회, 윤리적 측면을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는 것을 의미한다. 푸조 모터사이클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SPx 프로젝트에 알루미늄 프레임, 경량 차량, 부품 간결화, 재활용 재료 등을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승차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공동체 복지와 통합을 촉진하는 집단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한다. SPx 프로젝트는 자유를 추구하는 이들의 욕망을 유지하면서도 더 넓은 환경적 의무를 충족시키는 안전한 과학기술의 사회적 영향을 보여준다. 

SPx 프로젝트는 눈에 띄게 역동적인 섀시 디자인을 바탕으로 라이딩의 즐거움은 배가할 것으로 자부한다. 알루미늄 모노코크 섀시의 가벼운 중량으로 뛰어난 민첩성을 제공하여 정확한 핸들링과 즉각적인 반응성을 보장해 주며, 이는 스릴 넘치는 라이딩 경험을 선사한다. SPx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승차감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환경적 및 사회적 책임을 완벽히 수행하면서 흥미진진한 라이딩 경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다. 

푸조 모터사이클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1971년의 연소 엔진이든 2024년의 전기 모터이든, 푸조 103의 정신은 시대를 초월한 자유의 상징이다. SPx 프로젝트는 개인 이동성의 즐거움과 집단적 양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일조한다. SPx 프로젝트는 디자인부터 인체공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측면이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푸조 103은 프랑스 국민들에게 첫 번째 스쿠터이자 자유의 첫 경험이었다. 결국, 푸조 모터사이클의 최종 목표는 단순한 즐거움과 현대성을 유지하면서 자유를 새롭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에 더불어, 자유를 새롭게 표현한 또다른 뉴버전 장고125에 주목하기 바란다. 클래식 스쿠터 시장에서 독자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푸조의 장고는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다가오는 상반기에 출시될 장고125 뉴버전은 다양한 컬러(카리브 옐로우, 아이시 화이트, 파라다이즈 블루, 민트 그린, 플라밍고 레드)로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동시에 푸조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그 디자인은 클래식 스쿠터의 전형적인 아름다움을 담아 특히 도심에서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모습을 자랑한다. 푸조 모터사이클은 서울, 대구, 부산, 창원 등 전국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빈월드 홈페이지(www.dabinworld.com)에 방문하거나 푸조 모터사이클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