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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국내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4.04.11  10:5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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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쉐보레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적용하고,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의 국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GM 한국사업장은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고객들을 위해 이달 8일부터 시작한 온스타 서비스를 쉐보레, 캐딜락, GMC 등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GM의 신차 고객들을 위해 단계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되고 각광받고 있는 온스타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 중 국내 고객들이 선호할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도입, 업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전무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GM이 주도해 온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결정체”라면서 “고객에게 국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560만 명이 넘는 유료회원을 보유한 GM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다. 온스타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의 원격 제어부터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진단 기능 등 보다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온스타는 국내시장에서 다양한 차량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차량 도어의 잠금 및 잠금 해제, 경적, 비상등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든지 차량의 최신 상태를 확인 가능하다. 차량 마일리지 정보, 타이어 공기압, 유량, 엔진 오일 수명, 연비 등 다양한 항목의 세부 차량 정보를 한눈에 열람할 수 있다. 교환,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림이 이뤄지며, 전국 350여 개에 달하는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엔진 및 변속기, 에어백, 온스타 서비스, 배출가스 시스템 등 차량의 주요 부품의 상태도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앱으로 상시 진단이 가능하다.

 

국내 시장에는 GM 글로벌 시장 최초로 디지털 활성화 (Digital Activation) 기능도 도입됐다. 차량과 모바일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고안된 디지털 활성화 기능은 상담사와의 통화 및 대기 등으로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서비스 가입절차를 디지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의 도움 없이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온스타에 직접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

온스타 서비스 개시에 맞춰 통합계정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됐다. 통합계정은 기존 사용 중인 고객의 이메일로 계정 생성이 가능하며,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GM의 브랜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차고 관리 기능을 통해 보유한 GM 차량을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어,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량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통합 계정은 각 브랜드 사이트(쉐보레: https://www.chevrolet.co.kr/ GMC: https://www.gmckorea.co.kr/ 캐딜락: https://www.cadillac.co.kr/ )에서 만들 수 있으며, 국내 온스타 서비스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080-3000-5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온스타는 앞선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토대로 글로벌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트렌드를 오랜 기간 리드해 왔다. 

 

1996년 시카고 오토쇼를 통해 온스타 서비스를 공식 런칭한 GM은 캐딜락 모델에 온스타를 적용,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 텔레매틱스 시스템과 종합적인 자동 충돌 알림 및 보안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사고로 에어백이 전개될 시 내장된 온스타 모듈이 자동으로 상담사에게 연결, 사고 현장에서의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을 돕는 통신 시스템을 구축했다.

 

1997년 온스타는 업계 최초로 원격 진단 기능을 도입하며 또 한 번 진화했다. 온스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버튼 하나로 상담사에 연결해 온디맨드 진단 점검을 요청할 수 있었다. 2006년부터는 GPS와 온스타 턴바이 턴 내비게이션(OnStar Turn-by-Turn Navigation)을 연결, 운전자에게 설정한 목적지까지 가장 효과적인 경로를 알려주는 음성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했다. 

 

2008년에는 온스타 도난 차량 지원 (OnStar Stolen Vehicle Assistance) 서비스를 통해 위성으로 도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멈추는 기능을 추가했다. 2010년부터는 모바일 앱을 도입해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게 됐으며, 2015년에는 회원의 온스타 서비스 접속 10억 회를 돌파하며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바 있다. 

 

최근 온스타는 GM의 디지털 기술을 대표하는 요소 브랜드로 새롭게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온스타를 통해 향후 GM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시장에 적용하여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의 온스타도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GM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들을 도입함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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