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야마하 신규 서비스샵 업무 협약식

기사승인 2020.10.28  10:10:59

공유
default_news_ad1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중요해지면서 메이커들 입장에서 고객서비스에 대한 중요도가 시간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그래서 각 메이커들마다 고객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진행되고 있고 또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야마하는 지난 2020년 10월 23일 야마하 봉천동 본사에서 야마하 신규 서비스샵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며 앞으로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향성을 보여줬다.

이번 협약식에 서비스샵으로는 총 4개의 모터사이클 샵이 선정 되었으며, 야마하 모터사이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샵이다. 서비스와 관련된 부분은 라이더들에게 매우 민감한 부분으로 단순히 매장이 깨끗하고 친절하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각 미케닉의 차량에 대한 이해, 경험, 그리고 숙련된 기술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부분이다. 

그래서 야마하는 샵의 선정 기준 또한 높고 까다롭게 정해 미케니즘 실력이 출중한 정비사를 가리기 위해 2개월 동안의 까다로운 심사 끝에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들에게 공식 서비스샵의 평가가 좋지 않거나 만족도가 낮은 경우 브랜드의 인지도나 신뢰도에 따른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고 특히나 라이더들끼리의 입소문이 빠른 모터사이클 시장의 특성상 까다롭게 선정할 이유는 충분했다.

 물론 야마하는 평소 전국의 대리점들과 미케닉들에 대해 적극적인 교육과 트레이닝을 포함해 정비실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의 질적인 부분이 많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는 브랜드다. 때문에 상향평준화 되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심사해 결정하는 신규 서비스샵의 선정 또한 쉽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때문에 선정된 신규 서비스샵들의 정비 실력들이 워낙에 출중한 덕분에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공식서비스의 질적인 퀄리티 역시 많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서비스샵의 지역은 부산시, 고양시, 용인시 등 인구 밀집 지역에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정비와 부품을 공급하지만, 서비스샵의 경우 정비를 주력으로 하기에 본사에서 직접 완성차를 공급하지는 않는다.

야마하 서비스팀 관계자에 의하면, 판매는 단순히 일회로 인해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서비스는 정비를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거래를 진행하므로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만들 수 있으며, 신뢰도 상승에는 재구매라는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이 서비스샵은 앞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만드는 척도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2021년 더욱 성장하는 이륜차 시장에 발맞춰 고객들이 서비스를 받기 불편한 공백지역을 채워주며,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샵 리스트>

- 부산 바이킹넷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1073

  (유성진 010-6569-0951)

- 바이크플랫폼 일산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884-2

  (임민호 010-5488-5447)

- 점핑모터스 서울시 동장구 장승배기로 142-1

  (곽영상 010-8733-9554)

- VR모터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문인로 13번길8

  (진세창 010-5051-6912)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