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ST일렉트릭의 첫번째 전기차 ‘마이브(MaiV)’ 5월부터 본격 판매

기사승인 2020.03.17  14:45:39

공유
default_news_ad1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이 만드는 첫번째 초소형 전기차 브랜드를 ‘마이브(Maiv)로 확정하고 5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산단에 총 5천평 규모의 생산 공장 건축을 진행함과 동시에 국토부 인증을 마치고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인증 절차를 진행중이며 오는 5월부터 계약 순서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인도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마이브(MaiV) 브랜드는 My EV, 그리고 Most Activity Intelligence Vehicle (초고의 역동적인 지능형 자동차)의 약자로 지구를 살리는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의 첫번째 친환경 전기차를 의미한다.
 
영광 대마산단에서 생산될 예정인 마이브는 전기차의 핵심 요소인 배터리와 전장 부품을 국산화하고 해외 수출도 고려해 한국형으로 제작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배터리는 기존의 18650(지름 18mm, 높이 65mm)보다 용량이 상대적으로 크고 충방전 성능이 앞선 것으로 알려져 있는 삼성SDI의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셀인 21700(지름 21mm, 높이 70mm)을 적용한다. 

충전은 AC단상5핀 표준 완속충전기를 지원하며, 일반 220V 입력이 가능한 이동형 충전기도 지원하여 사용자의 충전 불편을 해소한다.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이 최근 이마트에서 전시 및 예약판매를 시작한 마이브는 수려한 외형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과 최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되는 9인치 TFT 터치스크린 기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마이브는 운전자가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LTE 통신 모뎀이 내장된 OBD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인 차량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일일 주행거리, 배터리 상태 정보, 소모품 주기 등 차량의 정보를 파악하여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이브의 첫번째 모델인 m1은 전장 2,860mm, 전폭 1,500mm, 전고 1,565mm, 휠베이스 1,815mm로 현재 판매 중인 국내 초소형 승용전기차 중 가장 크다. 특히 라면 박스 14개 들어가는 트렁크 공간은 단연 독보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배달업을 주로 하는 자영업자들이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회사측은 현재 300명을 넘어선 예약 가입고객 중 약 10%가 배달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라고 밝혔다.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사계절이 뚜렷한 국내 기후 환경에서 충분한 시험을 거쳐 마이브의 성능과 기능을 보완해왔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7년간 지원하는 산자부의 초소형 전기차 실증 사업에 참여하여 배달업에 적합하도록 대폭 성능을 개선했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100Km이며 최고속도는 80Km/h, 완충 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소요된다.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배달업에 적합하도록 특허 기반의 보조배터리 교환 방식 플랫폼을 적용한 차량 모델인 마이브 M2모델을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케이에스티일렉트릭 김종배 대표는 “지난 2월 13일 이마트 하남점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소리에 귀기울여 왔으며, 고객들과 직접적인 1:1 소통을 통해 추가 개선 사항과 니즈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출시 일정에 다소 차질이 발생하고 있지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려고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