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튜너협회(ATK)가 주최하고 ATK와 야마하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이 주관하며 OKBRO가 공동 주관, 다이네즈 코리아, 볼빨간 라이더, OK BRO고제혁, 흥지니TV가 후원하는 '제2회 ATK YAMAHA INTERNATIONAL STUNT CUP'이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INTERNATIONAL 대회인 만큼, 국내 선수들 외에도 일본,태국,캄보디아,인도네시아 4개국 선수들이 대회 출전을 위해 한국을 방문 할 예정이다.
본 대회의 목적은 라이더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 바이크를 노출시켜 국내 이륜차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바이크를 대중화 하기 위한 목적이다.
동시에 개최되는 오토살롱위크에는 MT-09SP, TRACER9 GT+, XSR900GP 2024년 신차를 포함한 다양한 야마하모터사이클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블루투스 ‘카르도 코리아’, 라이더를 위한 라이딩 통합 플랫폼 ‘와이블’ 안전과 퀄리티에 남다른 기준을 가진 라이딩 기어 브랜드 ‘다이네즈’, 등 다양한 업체에서 참가할 예정이다.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체험, PW50 키즈 라이딩, MT-03 거북이 레이스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이 준비중이다.
행사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는 응모권 별도 구매없이 무상으로 방문객 전원 제공된다. 상품으로는 125CC 스쿠터, 헬멧, 야마하 가죽자켓, 다이네즈 라이딩 슈즈(SUBURB AIR SHOE), 라이딩 스쿨 교육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 될 예정이다.
바이크 퍼포먼스 스턴트 대회 참가접수는 링크(https://www.okbro.kr/careers) 접속을 통해 8월 30일 18시까지 받으며, 대회 참가비는 10만 원으로 양일 중식 도시락과 3만 원 상당의 굿즈가 포함된다.
또한 대회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