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한정판에 목을 맨다. 당연히 희소성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남들과 다른 것을 소유하는 것에는 언제나 묘한 매력이 있는 법이다. 캘리포니아 몬터레이에서 열린 Sea Otter Classic 자전거 축제에서 최초로 공개된 허스크바나 MC4 eMTB 락스타 에디션은 오래전부터 허스크바나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오던 락스타가 함께 만든 모델로 한정된 수량으로 마니아들의 소유욕을 흥분시킨다.
허스크바나와 락스타 에너지 드링크의 인연인 오래 전부터 이어졌으며 허스크바나는 락스타와 함께 팩토리 레이싱 슈퍼크로스 팀을 운영해왔다. 허스크바나 마운틴 크로스 MC4에 단순히 Rockstar Energy Husqvarna Factory Racing Supercross 팀의 컬러와 그래픽을 입혔을 뿐인데 이 자전거는 다른 허스크바나 마운틴 크로스 MC4보다 훨씬 매력적이며 소유하고 싶은 욕심이 들도록 만들어준다.
프레임 곳곳에는 허스크바나 로고 대신 락스타 에너지의 로고가 대신 들어가 있으며 이는 한정판의 개념으로 허스크바나 MC4의 분위기와는 또 다른 느낌이다. Rockstar Energy Husqvarna Factory Racing Supercross팀을 동경하는 라이더라면 소유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것이라 생각한다.
최신 eMTB 전용 구성 요소를 모두 갖춘 MC4 Rockstar Edition은 150mm의 서스펜션 트래블과 독특한 모양의 카본 프레임을 갖춘 민첩한 올마운틴 자전거로 내리막과 오르막 모두에서 직관적이고 균형 잡힌 라이딩을 제공한다. 다재다능한 올마운틴 자전거인 허스크바나 MC4는 도전적이고 기술적인 트레일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이다.
MC4 eMTB에는 이전 EP8보다 더욱 가볍고 발전된 Shimano EP801 전동 구동계가 장착되어 있다. 최대 토크가 85Nm에 달하는 이 시스템은 고르지 않은 길부터 가파른 산 경사로까지 모든 지형에서 제어 가능한 동력 전달과 자연스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모터와 배터리는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높은 위치에 장착돼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 효율성과 성능을 높여준다. 냉각 시스템은 공기 흐름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낮은 속도로 가파른 오르막을 세게 올라갈 때도 MC4의 성능을 끌어올린다.
150mm의 서스펜션 트래블은 다양한 코스를 라이딩 할 때 더 많은 지지력을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코너링과 오르막길에서 더 큰 접지력을 제공해줘 앞바퀴에 더 많은 하중이 가해짐으로서 안전성이 향상됐다.
배터리는 36V 720Wh Core S3+가 장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중앙 다운 튜브에 위치한 충전 포트 덕분에 충전이 매우 쉽다. 한 번 충전으로 충분한 이동거리를 확보해 충전 걱정없이 다양한 코스에서 부담 없이 라이딩 할 수 있다.
허스크바나 마운틴 크로스 MC4의 뛰어난 기본기에 Rockstar Energy Husqvarna Factory Racing Supercross팀의 그래픽을 더한 한정판이니 허스크바나를 좋아하든 락스타 에너지를 좋아하던, 아니면 이 두 가지를 모두 다 좋아하던 간에 허스크바나 마운틴 크로스 MC4 락스타 에디션은 매력적인 한정판 모델일 수밖에 없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