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PRO를 위한 새로운 MTB 컴포넌트 코약 & 타르시스

기사승인 2020.09.04  10:40:13

공유
default_news_ad1

하이퍼포먼스 컴포넌트 브랜드 PRO가 E-MTB 전용 핸들바와 MTB 핸들바, 시트포스트를 각각 1종씩 발표했다. 이번 발표된 컴포넌트들은 자신의 자전거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거나 최상급 자전거 조립을 희망하는 라이더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코약(KORYAK) E-컨트롤 MTB 핸들바

코약 E-컨트롤 MTB는 핸들바 중앙 부분에 전기자전거 디스플레이 컴퓨터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 최초의 핸들바, 스템, 그립 통합형 제품이다. 이 핸들바는 장시간 라이딩을 하거나 E-MTB를 업그레이드 하려는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코약 E-컨트롤 MTB 핸들바는 스템에 해당하는 부분에 시마노 스텝스(STEPS) 디스플레이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크래들 내부에 장착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코약 E-컨트롤 MTB 핸들바의 너비는 800mm로 확실한 핸들링 컨트롤이 가능하고 스템의 길이는 65mm, 경사 20mm 라이즈 및 11도 백스윕을 갖추고 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모든 시마노 스텝스 E-MTB 시스템 컴퓨터를 장착할 수 있다. 스텝스 왼손 드라이브 유닛 모든 스위치의 패들과 일치하는 형태의 그립이 기본구성으로 제공된다.

타르시스(THARSIS) 3FIVE 시리즈

타르시스 3FIVE 핸들바 시리즈는 격렬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의 요구에 맞춰 설계된 크로스컨트리(XC)용 핸들바라고 볼 수 있다. 35mm의 오버사이즈 타르시스 3FIVE 핸들바는 길이와 각도에 따라 플렛(Flat), 플렛 탑(Flat Top), 미니 라이즈(Mini Rise), 라이즈(Rise), 하이 라이즈(High Rise) 다섯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더불어 3FIVE 핸들바와 함께 스템도 있다. 3FIVE 스템은 60mm, 70mm, 80mm, 90mm, 100mm 총 다섯가지 길이로 출시되며 각도는 ±9도 소재는 7075 알루미늄 합금으로 이루어져 있다.

코약 & 타르시스 드롭퍼 시트 포스트

흔히들 가변 시트포스트라고 부르는 드롭퍼 시트 포스트도 코약과 타르시스 각각 1종씩 발표되었다. 코약 드로퍼 시트포스트는 원볼트 클램프 방식과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 기술을 적용했으며 150mm의 트레블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길이는 400mm, 두께는 34.9mm이다.

타르시스 드로퍼 시트포스트는 27.2mm, 30.9mm, 31.6mm 세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코약 드로퍼 시트포스트와 비교해 30% 짧은 100mm 트래블을 가지고 있으며 크로스컨트리 또는 그래블 바이크에 적합한 제품이다. 안장 체결 방식은 두 개의 티타늄 볼트 헤드 방식이며 전체 길이는 400mm, 무게는 415g으로 코약 드로퍼 시트포스트와 비교해 약 15% 가볍다.

이번에 소개한 PRO 코약, 타르시스 시리즈는 나눅스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nnxsports.com)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