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마노, 에스파이어 RC902 슈즈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이다

기사승인 2020.09.02  10:00:27

공유
default_news_ad1

2017년 에스파이어 슈즈 출시 이후, 세계 최소 수준의 로드 레이스에서 수 없이 많은 우승을 거두었던, 시마노(SHIMANO) 에스파이어(S-PHYRE) 로드 컴퍼티션(Competition) 레이싱 슈즈는 다음 단계를 능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제품이다. 2021 버전은 2020 밀란-산 레모(Millan-San Remo) 대회에서 와웃 반 아트(Wout Van Aert) 선수가 우승을 통해 입증했듯이, 결승선을 첫 번째로 지날 때, 가장 편안한 슈즈를 만들기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디자인과 함께 차세대 소재를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모든 에스파이어(S_PHYRE) 로드 슈즈에는 공통적으로 강화 마이크로-파이버 가죽, 교체 가능한 힐 패드, 로우-프로파일 보아(BOA) 다이얼 및 다이나라스트(Dynalast) 핏을 적용하고 있다. 더욱 RC902 슈즈를 진정으로 돋보이게 하는 것은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개발이다. 시마노 에스파이어 로드 슈즈의 최신 버전은 기능에 특화된 섹션, 힘 전달 최적화, 인체공학적 핏으로, 세 가지 디자인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세계 최고의 성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이클링 슈즈는 단순히 페달을 밟는 플랫폼 그 이상을 의미한다. 각각의 슈즈는 그 용도와 라이더들을 위한 지지, 움직임과 편안함의 조합을 필요로 한다. 최고 수준의 로드 레이싱 선수들의 페달링 역학과 발 움직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함으로써, 슈즈의 착용감, 강성, 유연성, 탄성 및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화된 메쉬와 가죽 갑피 소재를 레이어 방식으로 사용하여, 엔지니어링의 퍼즐을 해결할 수 있었다.

시마노 슈즈 강도의 최고인 12 레벨의 카본 아웃솔 적용 외에도, 비틀림 방지를 위해 안정성이 높은 힐 컵 모양을 사용하여, 힘 전달을 최적화시켰다. 전문 선수들의 발 움직임과 페달링 연를 분석을 통해, 폭발적으로 가속하는 상황에서 슈즈에 가해지는 힘을 알게 되었다. 그 결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강력한 비틀림 강도를 보완하기 위해 유연하고 단단한 소재를 조합하여, 재설계된 힐 컵이 탄생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사이즈의 다양성(노멀 타입, 반 치수, 와이드 타입, 여성용)에 대해 완벽한 착용감을 만들어 내는 엔지니어링은 해결해야 할 또 다른 복잡한 퍼즐이었다. 새로운 360 ° 서라운드 랩핑 갑피(Surround Wrapping Upper)는 갑피에서 아웃솔 주변까지 받쳐주는 보호막으로 발을 감싸고 있어, 모든 라이더들에게 놀라운 유지력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RC902 잠금 시스템은 양방향 조절 기능이 있는 보아 핏(BOA Fit) 시스템의 Li2 다이얼을 사용하고, 실바두르(Silvadur) 항균 처리를 통해 깨끗한 상태로 더 오래 유지시켜 준다. 색상은 블루, 블랙, 화이트와 함께 레드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무게는 235g이다. 여성용으로 출시되는 RC902-WS의 경우, 화이트 색상으로만 제공된다. 국내 판매는 9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