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마노, ‘EWS & EWS-E’ 대회 공식 파트너십 체결

기사승인 2020.03.17  08:36:02

공유
default_news_ad1

시마노가 세계적인 산악자전거 대회인 엔듀로 월드 시리즈(EWS)와 공식적인 파트너가 됐다. 시마노는 또 EWS에 전기산악자전거(E-MTB)를 접목한 새로운 장르의 대회인 EWS-E의 구동계, 브레이크 및 드라이드 유닛의 공식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982년 데오레 XT 구동계를 도입한 시마노는 최고 수준의 성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설계된 산악자전거 부품들을 생산하는 데 앞장서 왔다. EWS 선수들은 콜롬비아 숲 속의 깊은 진흙탕이나 스위스 마테호른 산의 그늘 속 커다란 바위들 사이를 빠르게 주행할 수 있도록 본인들의 산악자전거 장비에 높은 기대를 거는데, 결과적으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시마노뿐만 아니라 EWS 선수 모두에게 환영할만한 소식이다.

시마노는 거의 40년 동안 MTB 선수들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해왔다. 체인, 카세트 스프라켓, 체인링 등의 상호작용하는 것을 기본 방식으로 깊이 있게 연구한 끝에 시마노는 하이퍼글라이드 플러스(Hyperglide+)라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12단 MTB 구동계의 출시로 전례 없는 변속 기술과 기어 범위를 제공했다. 이는 오늘날 산악자전거 선수들의 요구를 충족시킨 것으로 평가받는다.

시마노의 최신 하이퍼글라이드 플러스 12단 구동계는 선수들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보다 쉽고 정확하게 변속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지형에 관계없이 엔듀로 MTB 선수들은 가장 안정적이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변화를 맞게 됐다.

시마노 자전거 사업부의 책임자인 타이조 시마노(Taizo Shimano)는 “시마노는 엘리트 수준의 글로벌 산악자전거 대회를 오랫동안 후원해 왔고, 이제 EWS와 EWS-E를 후원하고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EWS 내에서 엘리트 수준의 경쟁으로 인해 MTB 및 E-바이크 카테고리에서의 제품들을 검증하고 추가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EWS와의 관계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시마노의 이러한 생각은 크리스 볼(Chris Ball) EWS 이사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그는 “특히 시마노와의 관계에 있어 EWS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굉장히 흥분되게 만들었고, 우리가 모두 산악자전거 라이더라는 사실은 회사의 핵심이다”라며 “결과적으로 우리는 인생에서 두 바퀴로 달린 첫 몇 미터 이후로 줄곧 시마노 제품을 사용해왔고, 시마노처럼 수년에 걸쳐 개발한 기술적 혁신으로 명성을 얻은 브랜드는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경기력 위주의 강력한 제품 개발에 있어 그 전통을 이어 가기 위해 그들과 계속해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EWS는 산악자전거 라이더를 위해 설계된 경주 형식의 대회를 말한다. 2020 EWS 개막식은 오는 3월 27일과 28일 콜롬비아 마니살레즈(Manizales)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11월 6일과 7일로 연기됐다. 최초의 EWS-E 대회는 오는 7월 18일과 19일 프랑스 발베르그(Valberg)에서 개최된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kkim@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bicycle_click
default_side_ad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