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은 프리미엄 멀티스포츠 GPS 스마트워치 ‘피닉스 8’ 시리즈와 울트라 퍼포먼스 GPS 스마트워치 ‘엔듀로 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닉스 8(fenix 8)’ 시리즈는 크고 밝은 디스플레이, 티타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그리고 운동 성과와 경기력을 높일 수 있는 근력 운동 플랜이 탑재되어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사용해 손목 위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피닉스 8은 모델에 따라 두 가지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MOLED 모델은 더욱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태양광 충전 렌즈를 탑재한 SOLAR 모델은 충전 걱정 없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사광선이 강한 환경에서도 항시 높은 가독성을 제공한다.
가민 피닉스 8 시리즈 |
‘엔듀로 3(Enduro 3)’는 초지구력을 겸비하고, 또한 초지구력에 도전하는 울트라 러너들을 위해 제작되었다. 전작 대비 두 배 이상의 태양광 전력을 제공해 GPS 모드에서 최대 32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90일 간 사용 가능한 극한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유저들이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가벼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훈련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멀티밴드 GPS를 통해 뛰어난 위치 정확도를 보장한다.
두 신제품 모두 다양한 밝기와 모드의 LED 플래시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수영, 자전거, 골프, 스키 등 수십 가지의 내장 스포츠 앱이 포함되어 있으며, 워치 화면에서 운동 애니메이션을 보고 유산소, 근력, 요가 및 필라테스 등을 따라 할 수도 있다. 여기에 고급 근력 운동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4~6주간의 근력 운동 계획과 러너, 사이클리스트, 등산객 등을 위한 맞춤형 스포츠별 내장 앱으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가민 엔듀로 3 |
이번 신제품들 모두 24/7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되어 손목 기반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펄스 옥시미터,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시차 적응 어드바이저, 고급 수면 모니터링, 낮잠 감지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어젯밤의 수면, 훈련 전망 및 심박수 변동성(HRV) 상태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닝 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 유저가 손목에서 바로 심장 리듬을 기록하고 심방세동(AFib) 징후를 확인할 수 있는 ECG 앱과도 호환된다.
또한 Garmin Messenger 앱이 추가되어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연동된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시계에서 바로 양방향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다. Garmin Share를 사용할 경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저장된 위치, 코스 및 운동을 호환되는 다른 Garmin 기기와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멀티스포츠 GPS 스마트워치 ‘피닉스 8’
피닉스 8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는 누수 방지 메탈 버튼과 필수 센서를 보호하는 새로운 센서 가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내열, 충격 및 방수에 대한 미군 표준 테스트를 거친 견고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장된 스피커와 마이크에 호환되는 스마트폰을 연동하면 워치에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근력 운동 시작", "5분 타이머 설정", "웨이포인트 저장" 등과 같은 특정 음성 명령은 워치에서 바로 활성화할 수 있다.
피닉스 8 시리즈는 스포츠에 열정적인 모든 유저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매일 아침 훈련 준비 점수를 통해 하루 훈련을 어떻게 진행할지 판단할 수 있으며 지구력 점수, 언덕 점수, 최대산소섭취량, 훈련 상태 등과 같은 고급 훈련 지표를 통해 전반적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다음 큰 레이스를 준비하기 위해 맞춤화된 일일 추천 운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가민 코치 훈련 계획을 사용하거나 레이스 위젯에서 훈련 팁, 맞춤화된 일일 추천 운동 등을 참고할 수 있다. 동적 왕복 경로 기능을 사용하면 유저는 워치에 거리를 입력하고 추천 경로를 받아 제 시간에 맞춰 운동할 수 있다.
피닉스 8 시리즈에는 무호흡 및 스쿠버 다이빙과 같은 새로운 활동이 추가되어 수십 가지 내장 스포츠 앱과 더불어 유저가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디서 운동을 하든 피닉스 8 시리즈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요가 및 HIIT와 같은 활동을 추적한다. 유저는 시계 화면에서 바로 애니메이션으로 안내해주는 유산소, 근력, 요가 및 필라테스 운동을 따라 할 수도 있다. 또한 피닉스 8 시리즈에서는 스노보드, XC 스키, 서핑, 산악 자전거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해 모험을 추적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스키를 타는 동안 전 세계 수천 개의 리조트에서 하루 종일 다양한 난이도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했는지 추적할 수 있다.
어떤 모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피닉스 8 시리즈는 탐험가들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지도 기능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내장된 TopoActive 지도는 전 세계 여러 대륙 지형의 윤곽을 제공하고, 전 세계 골프장 및 스키 리조트의 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SatIQ 및 멀티밴드 GPS는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위치 정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해준다. 탐험하는 동안에는 넥스트포크(NextFork) 지도 가이드 또는 내장 고도계, 기압계 및 3축 전자 나침반을 사용해 트레일을 탐색할 수 있다. Garmin Connect 앱에서 기존 코스를 찾거나 코스를 만들어서 워치와 동기화해 턴바이턴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 댄 바텔(Dan Bartel)은 "수년 동안 프리미엄 기능, 소재,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아온 피닉스의 이번 최신 라인업은 역대 최고 성능뿐만 아니라 디테일 있는 새로운 디자인, 스포츠별 훈련 개선 사항,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추가했다”며, “아름다운 AMOLED 디스플레이 또는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한 태양광 충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이번 시리즈는 책임감을 갖고 유저의 건강과 웰빙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련된 손목 위의 동반자로 탄생했다.”고 전했다.
피닉스 8 시리즈는 AMOLED 옵션은 43mm, 47mm, 51mm의 세 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태양광 충전 옵션은 47mm 또는 51mm로 제공된다. 51mm AMOLED 모델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9일,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를 갖춘 51mm SOLAR 모델은 최대 48일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차세대 울트라 퍼포먼스 GPS 스마트워치 ’엔듀로 3’
동급 스마트워치 중 최강의 태양광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엔듀로 3는 51mm의 티타늄 베젤로 둘러 쌓여 있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사파이어 렌즈와 편안한 울트라핏 나일론 밴드를 겸비하고 있다. 무게는 63g으로 이전 모델보다 더 가벼워져 장기간 달리는 유저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크고 효율적인 솔라 렌즈는 이전 모델보다 두 배 이상의 태양광 출력을 제공해 GPS 모드에서 최대 32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90일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햇빛 아래에서도 보기 쉬운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엔듀로 3에는 최대산소섭취량, 훈련 부하, 더위 및 고도 적응 등과 같은 프리미엄 성과 측정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러닝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트레일 및 지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는 트레일 러닝 최대산소섭취량으로 심혈관 건강 수준을 추적할 수 있다. 울트라런 활동에는 휴식 타이머 기능이 있으며, 유저는 지원 스테이션에서 보낸 시간을 기록할 수 있다. 페이스프로(PacePro)를 사용하여 선택한 코스 또는 거리에 대한 GPS 기반 페이스 가이드를 받아 레이스 당일 전략을 계획하고, 등급 조정 페이스 기술을 사용하여 평지나 오르막길에서 동일한 노력으로 동등한 러닝 페이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언덕을 오를 때 클라임프로(ClimbPro)를 사용하면 다운로드한 코스를 따라가는 동안 현재 및 예정된 오르막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엔듀로 3에서는 러닝, 하이킹 또는 사이클링을 위한 목표 목적지를 설정하고 일정에 맞춰 경로를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동적 왕복 경로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의 TopoActive 지도가 내장되어 있으며, 넥스트포크(NextFolk) 지도 가이드로 트레일을 탐색하여 다음 교차로까지의 거리와 트레일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업-어프런트 기능을 통해 보조 스테이션과 같은 특정 체크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 댄 바텔(Dan Bartel)은 "엔듀로 3는 울트라 러너, 어드벤처 레이서, 장거리 하이커 등 초지구력을 가지고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며, 놀라운 배터리 수명, 가벼운 디자인, 내장 TopoActive 지도 등을 갖춘 엔듀로 3는 유저가 한계를 뛰어넘어 가장 원대한 목표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민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9월 21일 평창에서 진행되는 스키 점프대를 역주행하는 러닝 챌린지 ‘레드불 400’ 레이스의 스폰서로 함께해 우승 상품으로 피닉스 8과 피닉스 E 신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레드불 400’ 참가권에 응모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의 핵심 메시지 ‘Be Limitless (너의 가능성은 무한해)’를 내세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챌린지 기획안을 접수 받아 가민코리아의 신제품 및 콘텐츠 제작 지원과 함께 기획한 챌린지를 실제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될 도전자는 총 2개의 팀 또는 개인으로 국내 최강 트레일러너 김지섭 선수와 박병권 선수의 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신제품 2종 피닉스 8 시리즈, 엔듀로 3와 더불어 가민은 피닉스 시리즈에 합리적인 가격의 ‘fenix E’ 모델도 함께 출시한다. 새로운 제품들은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