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다재다능한 스포츠 어드벤처 투어러, 브이스트롬650XT 2021년형 정식 출시

기사승인 2021.03.26  15:59:21

공유
default_news_ad1

스즈키코리아는 16년간 미들급 어드벤처 부문 전 세계 누적판매 1위를 기록하며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V-STROM650XT(브이스트롬650XT) 모델의 2021년 사양을 4월 초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V-STROM650 모델은 미들급 멀티퍼퍼스 부문에서 검증된 성능과 내구성을 기반으로 2004년 첫 출시 후 무려 16년간 누적판매 1위를 달성하며 미들급 어드벤처의 최강자로 군림해왔다. 스포츠-어드벤처-투어러의 각기 다른 장점만을 모아 한 차원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한 스즈키 멀티퍼퍼스 모터사이클의 특별함을 품은 V-STROM650XT는 2021년 더욱 까다로운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인 유로5를 충족하며 화려한 출정 준비를 모두 마쳤다.

 

V-STROM650XT는 일상의 도심주행은 물론 장거리 투어링이나 산악 임도 등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편안하고 강력하며 다재다능한 활용도를 보인다.  여기에 스즈키의 철학인 스포츠DNA을 입혀 어드벤처를 표방하면서도 강력한 온로드 스포츠 성능까지 뿜어낸다.

 

 

 

 

90º V-TWIN 엔진

강력한 저중속 파워, 편리한 컨트롤, 검증된 내구성, 엔진 회전의 매력적인 질감과 고회전 고동감 등으로 대변되는 스즈키의 미들급 V-TWIN 엔진은 경쾌한 핸들링을 시작으로 시원하게 치고 올라가는 가속력, 거기에 점진적으로 더해지는 강력한 토크를 기반으로 스즈키 스포츠 DNA의 진정한 묘미를 느끼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엔진의 캠 샤프트와 내부 구조를 투어링에 적합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2021년형 모델은 V-STROM650 역사상 가장 편안하고 완숙미 넘치는 주행 감각을 선보인다.  간편한 시동 시스템인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출발 시나 저속 주행 시 엔진 회전수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쾌적한 주행을 보장하는 저속 RPM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독립적인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는 듀얼 스파크와 듀얼 스로틀 밸브로 구성된 듀얼 테크놀로지를 통해 스로틀 반응성을 향상시켜 온로드/오프로드에서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유로5 기준을 충족시켜 배출가스와 연료 소비 모두를 줄이는데 성공했고 20L 대용량 연료탱크에 24.4km의 실용연비를 달성하며 단 한 번의 주유로 총 488km(WMTC 실용연비 측정 기준) 주행이 가능해 효율적인 장거리 투어링이 가능하다.

 

 

 

 

DR-Z 디자인 헤리티지

1988년 전설적인 월드 챔피언 개스턴 라히어가 파리 다카르 랠리에 참가한 “DR-Z”를 기반으로 V-STROM 시리즈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탄생시켰다.  유선형 바디라인을 특징으로 헤드라이트 아래 DR-Z 고유의 부리 형상을 차용했으며 수직으로 배치된 적층형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2017년 풀 모델 체인지 이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V-STROM 시리즈는 체급 별 원형, 적층형, 사각형의 각기 다른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개성을 표출한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835mm의 낮은 시트고와 슬림한 차체를 적용해 올라운더, 멀티퍼퍼스의 목적을 실현하는 뛰어난 밸런스와 완성도를 지니고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편의사항

오프로드의 대응을 위해 최적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트윈 스파 프레임과 슬림한 차체에서 느껴지는 쾌적한 라이딩 포지션으로 주행 중의 안정감은 대폭 향상됐다. 이 외에도 국내에 출시되는XT모델에 적용된 고급 사양의 튜브리스 와이어 스포크 휠, 충격을 흘려 보내는 테이퍼드 핸들바, 편리한 다이얼 조절 방식의 리어 서스펜션, 12V DC 시거잭, 엔진 언더가드, 핸들 가드와 같은 편의 장비를 기본으로 장비해 만족도 또한 크게 높였다.

 

라이딩 시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전자 장비로 더욱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총 6개의 센서를 통해 차량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구동력 제어 시스템(TC : 트랙션 컨트롤) 은 총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주행에 알맞은 모드1, 미끄러운 노면 주행을 위한 모드2와 마지막으로 시스템 개입을 차단시키는OFF모드를 제공한다.  경량화된 콤팩트 ABS와 듀얼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본으로 장비하여 동급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한다.

정식 출시 함께 다양한 옵션 액세서리 또한 준비된다.  라이더에 신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로우/하이 시트, 메인 스탠드, 동절기에 손을 보호해주는 신형 그립 히터, 공기역학에 뛰어난 에어플로우 윈드스크린, LED 방향지시등과 안개등, 탱크백, 체인 보호 가드, 메인 스탠드 등 어드벤처에 필요한 모든 옵션을 만나볼 수 있다.

 

2021년형 V-STROM650XT의 정식 출시 색상은 옐로우, 그레이, 화이트, 레드/블랙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부가세 포함12,570,000원(개소세 인하) 이다.  2021년형 V-STROM650X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즈키 전국 판매점 또는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