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마노, E5000 도심형 전기 자전거 드라이브 유닛 기어 강화

기사승인 2020.10.29  09:46:32

공유
default_news_ad1

E5000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된 전기 자전거가 신호등을 지나 달릴 때나, 언덕을 오르거나, 쇼핑을 하거나, 회사에서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복귀할 때 등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마노 펌웨어로 인해, 도심에서의 전기 자전거 라이딩은 이제 더욱 간편 해졌다.

 시마노 E5000 드라이브 유닛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라이더에게 에코(ECO), 노멀(NORMAL) 및 하이(HIGH)의 세 가지 모드가 있는 가볍고 조용하며, 경제적인 전기 자전거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컴포트(COMFORT) 설정이 사전에 프로그래밍 되어 있었다. 시마노 E5000 드라이브 유닛은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새로운 라이딩 성격을 제공하여, 노멀(NORMAL), 에코(ECO) 모드를 도심 통근 및 일상적인 활동 모두에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E5000 드라이브 유닛의 최대 출력 토크(40Nm)와 지원 속도(25km/h)는 변하지 않지만, 그 강력한 느낌은 라이더가 밟는 입력 토크와 관련이 있다. 요약하면, 드라이브 유닛의 파워를 이제 라이더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치로 보았을 때, 스포티브 노멀(SPORTIVE NORMAL) 모드에서는 라이더의 파워를 125%, 에코(ECO) 모드에서는 60% 효율이 상승한다(컴포트 모드에서는 각각 100%와 40%). 시마노의 도심형 카테고리 마케팅 매니저인, Anna Schmalko-Methorst 는 “이 새로운 기능은 라이더가 성능 지향적인 도심형 전기 자전거 또는 배터리 사용범위가 더 길어진 레저 지향적인 라이딩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E5000 시스템에서 훌륭한 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컴포트(COMFORT) 및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전기 자전거가 일반 자전거처럼 자연스럽게 느껴야 한다는 시마노의 철학과 일치하지만, 필요시,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컴포트(COMFORT) 설정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시마노 뒷 변속기 및 내부 허브 기어가 장착되어 있는 전기 자전거 하고도 호환된다. 새로운 펌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또는 연결 장치인 SM-PCE01 / SM-PCE02를 사용하는 PC를 통해 E-튜브 앱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E-튜브 프로젝트(E-TUBE PROJECT) 사용자
  - 최신 펌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업데이트
  - 자전거를 켜고, 앱에서 자전거를 검색하고, 무선 연결을 진행
  - 컴포넌트를 업데이트
  - 드라이브 유닛을 선택하고, 특성을 컴포트(COMFORT)에서 스포티브(SPORTIVE)로 변경
  - E-튜브 프로젝트를 분리
  - 자전거 정보 디스플레이의 메뉴 또는 EW-EN100 스위치를 통해 스포티브(SPORTIVE) 또는 컴포트(COMFORT) 설정을 선택 가능(사용된 경우)

 

신규 사용자
  - E-튜브 웹사이트를 통해 앱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위 단계를 따름

 

사용
새로운 펌웨어는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부터 시마노 E-튜브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 폰용 E-튜브 앱을 통해 제공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bicycle_click
default_side_ad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