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Panigale V4 R – DUCATI-SRS’팀 KRRC 5전 전승, 시즌 챔피언으로 시즌 마무리

기사승인 2020.10.26  10:54:06

공유
default_news_ad1

프리미엄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두카티의 공식 수입원 두카티 코리아(유한회사 모토로싸)와 손잡고2020년 KRRC에 출사표를 던진 파니갈레 V4 R과 ‘DUCATI-SRS’팀의 송규한 선수가 지난 10월 11일(일) 우승을 거두며 5전 연속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2020년도 송규한 선수를 공식 후원한 두카티 코리아는 파니갈레 V4 R을 비롯하여 경기마다 차량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두카티 공식 미케닉을 지원했다. 또한 차량의 엔진 관리 및 오버홀, 파츠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전승은 모터사이클과 선수, 그리고 전폭적인 지원이 일궈낸 값진 전승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송규한 선수가 5연속 승전보를 올린 KRRC는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에 가입된 국내 유일의 모터사이클 스포츠 연맹인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의 공인 대회로, 국내 최고 수준의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이 출전하는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로드레이스다. 또한 송규한 선수가 시즌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린 KSB 1000은 750cc 이상 1000cc 미만 배기량 모터사이클이 출전하는 KRRC에서 최상위 종목으로, 가장 빠르고 긴장감이 맴도는 클래스로 평가되고 있다. 이 클래스에서 파니갈레 V4 R과 ‘DUCATI-SRS’팀의 송규한 선수는 전 경기 폴 투 피니시 우승, 예선 경기에서 1분 15초 881이라는 코스 베스트 랩타임으로 2년만에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의 기록을 깨며 완벽히 마무리했다.

 

송규한 선수와 함께 한 두카티 파니갈레 V4 R은 ‘두카티 기술력의 집약체’라 불리는 슈퍼바이크로, 그간 MotoGP, WSBK 등 국제 경기에서 발군의 성적을 거둔 레이스 머신을 양산화한 결과물이다. 실제로 WSBK에서 지난 시즌 스타트부터 6연승을 거두며 세계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998cc V형 4기통 데스모세디치 엔진을 탑재해 공차중량은 172kg에 221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두카티 파니갈레 V4 R은 이번 5연속 승리를 통해 빠르고 가벼운 모터사이클임을 입증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