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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2020년도 누적 판매량 3분기 만에 1만대 돌파

기사승인 2020.10.07  17:3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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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는 3분기 만에 2020년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수입차 대중화의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2020년 9월까지 총 10,276대를 판매하며, 3분기 만에 2020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3,080대)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 티구안을 필두로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의 고른 선전으로 이뤄낸 결과다.

 

수입 SUV 시장의 독보적 1위 티구안, 폭스바겐의 부활 이끌다

수입 SUV의 최강자 티구안은 지난 6월 수입 SUV 최초로 누적 판매 대수 5만대를 돌파한 모델로, 2008년 첫 출시 이후 수입차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1차례 등극했다. 9월까지 누적 판매량 역시 총 8,039대(티구안 올스페이스 포함)로, 전체 판매의 78.2%를 책임졌다.

 

특히 올해 20년형 티구안을 출시하며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5인승에서 7인승에 이르는 총 4가지 트림을 제공하면서 고객층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라인업을 다양화한 것이 티구안의 인기가 가속화된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더불어 티구안은 폭스바겐 고유의 탄탄한 주행 성능을 기본으로 안전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것은 물론, 구매 이후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까지 감안한 총 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측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오너들의 만족감이 높다.

 

폭스바겐 브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세단, 아테온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으로 손꼽히는 아테온은 폭스바겐코리아 5T 전략 하의 SUV 라인업과 함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 내 대표 세단 모델이다.

 

특히 시선을 사로잡는 강력한 전면부와 패스트백 스타일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3040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았으며, 높은 공간활용성 및 실연비 그리고 폭스바겐코리아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낮은 부담의 총 소유비용 덕분에 실제 오너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20년형 아테온에 3040 오너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 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편의 기능 추가 및 휠 디자인 변경 등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또한 보다 다이내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륜구동 모델인 4모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합리적인 럭셔리 SUV 3세대 신형 투아렉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지난 8월 한달 간 총 294대가 판매되며 폭스바겐코리아 법인 설립 이후 자체 월 판매량을 경신하는 등 폭스바겐코리아의 공격적인 SUV 라인업 완성 전략인 ‘5T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8월 초, 투아렉 V6 3.0 TDI의 가격을 8,390만원 ~ 9,790만원으로 재조정해 프리미엄 SUV에 대한 접근성과 가격적인 혜택을 높였다.

 

이와 함께 같은 달, 국내 판매 중인 SUV 중 가장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투아렉 V8 4.0 TDI를 출시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V6부터 최강의 제품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V8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플래그십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

 

합리적인 가격 프로모션과 고객의 총 소유비용까지 낮춘 다양한 AS 프로그램 제공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매달 각 차종 별로 합리적인 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0월 한 달 간은 최대 17%의 할인 혜택(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아테온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 구매 시 적용)을 제공한다.

 

더불어 주요 소모품 항목을 3년 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케어프리서비스’,  ‘사고차량 지원 프로그램’, 3년 보증 기간 이후에도 주요 소모성 부품 정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 등 다양한 AS 프로그램 제공으로 국산/수입차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과 낮은 총 소유비용을 자랑하고 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 해 수입차의 대중화를 목표로 고객들에게 폭 넓은 모델 라인업 및 트림 그리고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1만 대라는 수치는 단순한 판매 성적이 아니라 우리의 이러한 노력에 대해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의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해 다양한 모델들을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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