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극강의 우아함과 최고의 스포츠 스타일, 베스파 'RACING SIXTIES'

기사승인 2020.05.27  14:20:22

공유
default_news_ad1

VESPA RACING SIXTIES는 세계에서 가장 클래식하고 미학적인 레이싱 경주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한 시리즈다.

60년대는 스피드와 주행경쟁이 차량 및 라이더의 클래스와 조화를 이루는 레이싱대회가 열리며 자동차 역사에서 전설적인 시기였다. 베스파 스페셜 시리즈는 그 우아한 스포츠 가치의 영감을 받아 Vespa Sprint와 Vespa GTS super sports Racing Sixties로 탄생되었다. 

Vespa 제품군에서 가장 거칠고 역동적인 모델답게 스프린트(125cc)와 GTS 슈퍼 스포츠(300cc HPE)의 녹색과 흰색 컬러와 대비되는 노란색 및 빨간색 그래픽이 돋보인다. 

새로운 시트와 골드 휠 림 및 무광택 블랙 디테일은 다이나믹한 색채 구성 외에도 우아한 스포티 함을 자랑하는 두 가지 미학적 제안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옐로우와 그린이 조화를 이루는 첫번째 디자인은 좀 더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레드 앤 화이트의 두번째 조합은 더 역동적이고 신선하며 현대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Vespa Racing Sixties 시리즈는 60년대의 신사 라이더들의 경주에서 비롯되었는데, 표현의 자유는 점점 확대되어 차량을 맞춤화하는 레이싱으로 확대되었다. 

그 10여년의 기간동안, 레이서들은 그들의 팀, 경쟁할 대상, 심지어 차량의 스타일과 색상, 그래픽을 선택함으로써, 그 당시 경주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했던 차량을 자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며 독립심과 자율성에 힘을 얻었다. 색상과 그래픽은 종종 각 팀 자국의 소속감을 나타냄과 동시에 차량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독특하고 개성 있는 외관을 형성하게 되었으며, 이는 승리의 길에서 레이싱팀을 지원하기로 한 브랜드에 대한 시각적 찬사를 나타냈다.

Vespa Racing Sixties 스페셜 시리즈에 반영된 스타일은 전설적인 스포츠 인물들의 위업을 반영하여 모나코나 몬자그랑프리트랙과 같은 전설적인 서킷이나 타르가플로리오와 같은 역사적인 챔피언십을 상기시킨다.  그때의 향수를 반영함과 동시에 Vespa만의 기술로 완성된 이 모델은 그 시대의 정신을 반영한다. Racing Sixties 스페셜 시리즈는 새로운 상징적인 색상으로 클래식과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결합되었으며, 하나하나 맞춤 제작되는 방식을 반영하듯, 색상, 소재 및 질감의 가치를 디테일에 독보적으로 구현하며 대담하지만 심플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옐로우와 그린, 레드와 화이트의 심플한 컬러 페어링과 측면 및 정면의 타이를 돋보이게 하는 깔끔한 그래픽라인으로 베스파 스프린트와 베스파 GTS Super Sports의 클래식한 스포티함이 더욱 강조된다. 

베스파 GTS Super Sports Racing Sixties의 앞면 머드가드의 크레스트 및 핸들그립과 발판, 프론트 및 리어라이트, 소음기 커버와 리어뷰 미러, 온보드 계기판베이스와 쉴드 트림이 무광 블랙 마감으로 제작되어 엣지있는 스타일이 더해졌다. 

Vespa Sprint와 Vespa GTS Super Sports Racing Sixties는 휠림에 고전적인 크롬 도금 대신 금속 마감되었으며, 악천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PVC로 코팅된 부드러운 벨벳 누벅의 새로운 좌석은 스타일리쉬함을 더했으며, 1960년대 스포츠카에서 볼 수 있는 장인 스타일의 스티치로 완성되었다. 이러한 디테일과 스타일은 흥미진진하고 매력적인 레이싱 세계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다.  

Vespa GTS Super Sports Racing Sixties는 300cc, 4 행정, 4 밸브 단기통 실린더 엔진, 액체 냉각 및 전자 주입 방식의 최신 진화를 갖추고 있다.

Piaggio Group의 300 HPE(고성능 엔진)은 성능과 주행성을 높이는 동시에 연료 소비와 소음의 감소를 가능하게 했다. Vespa에 탑재된 것들 중 가장 강력한 엔진으로 최적화된 열역학적 성능과 저항이 감소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엔진들과 크기가 동일하게 유지된다. 

실린더 헤드는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된 내부 구성요소가 특징이다. 3mm 더 큰 직경의 흡기 및 배기 밸브가 채용되고, 새로운 기하학 구조와 지름을 갖는다. 특히 새로운 모양의 피스톤이 채택됨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연소가 가능 해졌다.

오버헤드 밸브가 있는 단일 캠 축 시스템은 모두 새롭게 구성되었으며, 유동성과 내구성을 높이고 기계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더가 아닌 롤러 태핏을 장착한 로커가 장착되었다. 캠축 프로필은 서로 다른 밸브 리프트 프로필을 얻도록 재설계되었으며, 보다 극단적이지만 타이밍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을 줄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밸브 리프트 지속시간이 길면 연소실의 충전이 향상되어 효율이 더 높아진다. 새로운 고압 멀티젯 인젝터의 도입으로 연소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 최적화된 길이 및 넉넉한 흡기라인으로 장착된 덕트는 낮은 회전 속도에서 전달되는 토크를 개선하며 어떤 속도에서도 매우 부드럽게 변속된다. 또한, 새로운 이리듐 스파크 플러그는 내구성이 뛰어나다.

변속기 또한 개선되었는데, CVT는 보다 견고한 벨트와 마찰과 소음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재료로 구성되었다. 이 모든 것들은 흡음재로 코팅 된 새로운 커버로 감싸져 보다 견고한 클러치 드럼의 도움을 받는 것과 동시에 기계적 소음을 줄인다.
엔진은 미래의 Euro 5 표준을 이미 준수하는, 최신 Magneti Marelli MIUG4 ECU로 제어된다. 즉, 계산 능력이 더 크고, 전체적인 엔진 효율 향상에 기여하며, 크랭크축이 단 두 번 회전한 후에 실질적으로 즉시 엔진이 가동될 수 있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