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카머, 신제품 헬멧 ‘벨리언트 & 브리오’ 출시…기념 SNS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0.03.30  11:42:39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한민국 스포츠 전문 헬멧 브랜드 카머(Karmor)는 로드 사이클링을 향한 라이더의 열정을 담은 헬멧 ‘벨리언트(Veliant)’와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위한 헬멧 ‘브리오(Breeo)’를 출시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이번 벨리언트와 브리오 헬멧의 출시는 지난해 출시됐던 피엔자(Fianza), 프렌다(Prenda) 헬멧과 함께 카머 2세대 라인업이 완성이다. 카머는 2015년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1세대 모델인 디트로(Ditro), 페록스(Ferox), 아스마(Asma) 그리고 에어로다이나믹을 추구한 멜라노(Melano) 헬멧을 출시한 바 있다. 5년이 지난 2020년, 카머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안전, 핏, 성능, 스타일 등 2세대 헬멧의 면모를 드러냈다.

 

벨리언트, 고성능과 안전을 위해 태어나다

사이클링 헬멧은 성능에 있어 라이더가 오롯이 사이클링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라이더의 열정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더 나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줘야 한다. 

카머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위해 탄생된 벨리언트는 충격 보호(Shock Protection) 시스템으로 라이더의 안전을 그 무엇보다 중요시한 헬멧이다. 벨리언트 헬멧 상단과 측면에는 충격 흡수를 줄여주는 소재가 삽입됐다. 경량의 충격 흡수 소재인 포론(Poron)은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로부터 단계적으로 충격을 완화 및 흡수한다.

벨리언트는 콤비네이션 프레임의 삽입을 통해 구조적으로 라이더가 헬멧에 대한 신뢰감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며, 레이스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헬멧 전면부의 넓은 통풍구를 비롯한 10개의 통풍구는 레이스 중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냉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는 디자인과 기능을 통합한 카머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통풍 채널 시스템이다.

벨리언트의 이볼브(Evolve) 3D 핏 시스템은 라이더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라이더는 프레임과 이볼브 3D 핏 시스템을 통한 편안한 착용감으로 레이스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벨리언트의 핏 시스템인 보아(BOA) FS1 다이얼은 로우 프로파일, 편안함과 더불어 헬멧을 더 높은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앞뒤로 섬세한 조정을 통해 더욱 정밀하게 들어맞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다이얼의 그립은 수분이나 기름기가 묻은 손으로도 미끄러지지 않고, 감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얼에 연결된 CS1 케이블은 적은 힘으로도 가능한 휘어짐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나일론으로 싸여진 49가닥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해 먼지나 수분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마모에도 강하다.

인몰드(In-mold) 구조의 헬멧인 벨리언트는 국내 KC 인증과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사이즈는 S/M과 L 2가지이며, S/M 사이즈 기준으로 무게는 260g이다. 색상은 오로라, 매트 블랙, 화이트, 블랙/티타늄 실버 등 4가지로 출시됐으며, 소비자가격은 29만원으로 오는 4월 말 또는 5월에 국내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브리오,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다

브리즈(breeze)와 브리오(brio)의 합성어인 브리오는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는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엔트리 레벨의 헬멧인 브리오는 전체적으로 디자인과 스타일에 신경을 썼다. 도심에서, 공원에서 그리고 강변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투톤의 색상 매치가 특징이다.

안전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브리오 헬멧은 크로스된 2중 쉘 충격 완화 구조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라이더의 안전을 보장한다. 또한, 중앙에 홈이 있는 메쉬 스트랩을 통해 뛰어난 착용감과 함께 쾌적함을 제공한다. 전면부와 측면, 후면 부위에 있는 총 21개의 통풍구 설계로 라이더는 더욱 시원하게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다.

브리오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기본 색상에 화이트/블랙, 블루/블랙과 레드/블랙 등 투톤 레이어드의 3가지 색상은 의류, 장갑, 고글 등 다양한 색상의 액세서리 및 용품들과 잘 어울릴 수 있기 때문에  라이더들의 스타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인몰드(In-mold) 구조의 헬멧인 브리오는 벨리언트 헬멧과 함께 국내 KC 인증과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사이즈는 S/M과 L 2가지이며, S/M 사이즈 기준으로 무게는 240g이다. 소비자가격은 9만5천원이며, 국내 판매 시기는 오는 4월 말 또는 5월로 예정돼 있다.

한편, 카머는 벨리언트 및 브리오 헬멧 2종의 신제품 헬멧 출시를 기념해 ‘나는야 카머 라이더, 아이엠 카머’라는 이름의 SNS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0일(월)부터 4월 12일(일)까지 14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머 헬멧을 소유한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일 좋아하는 라이딩 코스에서 카머 헬멧과 함께한 사진을 #karmor, #IamKarmor, #카머, #아이엠카머 등 4개의 필수 해시태그 및 카머 헬멧을 좋은 점 소개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카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karmor_helmet) 팔로우 및 게시글에 ‘좋아요’ 역시 필수이며, 추첨을 통해 라운드트립 바이크더플 백(2명)과 파워셔틀 미니 파우치(20명)를 당첨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4일(화) 카머 인스타그램(@karmor_helmet) 계정에서 발표되며, 비공개 계정은 당첨에서 제외된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bicycle_click
default_side_ad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