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790 어드벤처 R 랠리 정식 출시로 완성, KTM 790 어드벤처 라인업

기사승인 2020.03.19  16:15:01

공유
default_news_ad1

다시 모터사이클 시즌이 왔다. 활동 영역이 가장 넓은 어드벤처 바이크들에게도 희소식이다. 이에 맞춰 KTM은 790 어드벤처 라인업을 통해 더욱 확장된 여행과 모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KTM 코리아는 2020년 뉴 모델인 790 어드벤처 R 랠리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KTM 790 어드벤처 R 랠리는 KTM 790 어드벤처 R의 고사양 버전으로 KTM의 랠리 머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델이다. 고성능 서스펜션 브랜드 WP의 WP XPLOR 프로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랠리 머신 수준의 장애물 주파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순정 기본 옵션으로 아크라포비치 머플러, 카본 탱크 가드, 퀵시프트+가 적용된 점도 눈길을 끈다. 
790 어드벤처 R 랠리의 국내 도입으로 인해 KTM 790 어드벤처와 KTM 790 어드벤처 R로 이어지는 KTM 790 어드벤처 라인업이 완성되었다. 이를 통해 KTM이 선사하는 여행과 모험의 세계를 더욱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일상과 모험을 함께 즐기다 
KTM 790 어드벤처 
 
여행과 모험에 최적화된 트래블(Travel) 카테고리의 중추를 맡고 있는 어드벤처 모델이다. KTM 랠리 머신의 디자인과 설계 사상을 반영하여 제작된 본격 어드벤처 모델로 개발되었다. 799cc 병렬 2기통 LC8c 엔진은 최대 95마력(8,000rpm)의 최대 출력을 낸다.

로드, 레인, 오프로드로 구분된 3가지 주행모드는 전자제어 스로틀과 관성측정 장치 IMU을 바탕으로 작동되는 ABS, 트랙션 컨트롤 등의 최신식 전자 장비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가장 적절하고 안전하게 대응한다. 핸들바와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라이더 체형에 맞게 세팅할 수 있다. TFT 풀 컬러 디스플레이와 ABS, 코너링 ABS, MTC, KTM MY RIDE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프런트 21인치 리어 18인치 휠스펙으로 모험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춘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이다.  

더욱 확장된 여행을 선사하다
KTM 790 어드벤처 R
 
KTM의 랠리 머신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더욱 확장시킨 KTM 790 어드벤처 R은 오프로드 주파에 최적화된 세팅이 눈길을 끈다. 48mm 조절식 WP XPLOR 프런트 포크가 적용되며 엔듀로 바이크에 적용되는 PDS 방식의 WP 리어 쇽업소버가 장착되어 프리로드 세팅이 가능하다.

오프로드 장르에 최적화된 일체형 시트, 짧은 스모그 실드, 프런트 업 펜더가 장착된다. 21인치, 18인치 스포크 휠을 장착하고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좋은 메첼러 카루 3 타이어가 순정으로 장착되어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에 대응하도록 설정되었다. 

랠리 머신의 기술력 
KTM 790 어드벤처 R 랠리
 
KTM의 오프로드 기술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790 어드벤처 R의 고사양 모델이다. 790 어드벤처 R의 연출을 그대로 가져오지만 앞뒤로 30mm 씩 늘어난 서스펜션 트래블과 랠리 머신 스타일의 데칼로 당당한 자태를 느낄 수 있다. 고성능 서스펜션 브랜드 WP의 팩토리 레이싱 팀 수준의 WP XPLOR 프로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충격 흡수 한계를 최대로 확장해 극한의 노면 상황에 대응한다.

리어 서스펜션 역시 790 어드벤처 R 랠리만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엔듀로 모델에 적용되는 PDS 방식이며 프리로드와 댐핑을 조절할 수 있다. 아크라포비치 머플러, 카본 탱크 가드, 퀵시프트+가 기본 옵션이며 장거리 주행을 고려한 높고 긴 랠리 시트와 랠리 페그도 순정으로 적용된다. 

여행과 모험의 세계 확장

KTM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KTM 790 어드벤처 R 랠리 정식 출시는 단순히 하나의 모델이 추가된 것이 아닌 KTM 790 어드벤처 시리즈가 선보이는 여행과 모험의 세계가 더 확장된 것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일상과 모험을 모두 다 즐길 수 있는 790 어드벤처의 진가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KTM 790 어드벤처, 어드벤처 R 그리고 어드벤처 R 랠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tm.co.kr) 또는 가까운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듀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 명가 KTM이 선보인 신형 790 어드벤처 라인업은 라이더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어 설계됐다. 2020년 새로운 봄 시즌을 맞아 KTM 790 어드벤처 시리즈가 동절기 얼어있던 국내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깨줄 것으로 보인다.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sjle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