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베아 게인 E 로드 - 전기자전거처럼 보이지 않는 전기자전거

기사승인 2017.09.08  16:56:35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전 세계에 다양한 전기자전거가 출시되고,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로드바이크부터 MTB, 전기자전거까지 다양한 자전거를 만들고 있는 스페인의 자전거 메이커 오베아(ORBEA)가 유로바이크에서 오베아 게인 E-로드(Orbea Gain E-ROAD)를 공개했다. 이 자전거가 어떤 자전거인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사실 전기자전거라고 하면 큼지막한 배터리, 무거운 무게, 조금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전기자전거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건 필자의 생각만은 아닐 것이다. 오베아가 만든 게인 E-로드는 크고 둔탁해 보이는 전기자전거가 아니라 ‘전기자전거처럼 보이지 않는 전기자전거’를 지향한다. 

오베아 게인 e-바이크는 다운튜브 내부에 배터리가 들어가는 방식을 채택해 외관상 일반 자전거와 별 차이가 없어 보인다. 모터는 리어 허브 모터 방식으로 ‘오베아 게인 허브 드라이브 시스템’이라는 독자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250W의 출력을 낼 수 있다. 다운튜브와 BB셸이 만나는 부분에 충전용 단자가 있으며 워터보틀 모양의 추가 배터리를 사용해 주행거리를 늘일 수도 있다.

전기자전거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과거 멋스럽지 못한 전기자전거에서 세련되고 자전거 본연의 모습을 갖춘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전기자전거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새로운 장르로 새로운 라이딩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다. 게인 E-로드 이외에도 오베아는 MTB,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모델도 함께 출시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베아 공식 홈페이지(https://www.orbea.com/)를 참고하자.

정상원 기자 jsone@ridemag.co.kr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